아이온큐IONQ Inc / IONQ 2024년 100달러 돌파가 충분히 가능한 종목

2024. 1. 3. 04:37미국 경제 및 주가전망

반응형

아이온큐

IONQ Inc / IONQ / 뉴욕 거래소

 

 

 

이 회사는 양자 컴퓨팅 회사로 범용 양자 컴퓨팅 시스템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양자컴퓨팅 퓨어 플레이로 중요한 기술을 연구개발하여 새로운 시스템개혁을 만들고자하는 기업입니다 점점 높은 마진율로 인해서 기업평가는 좋아지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무궁무진한 잠재적인 성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회사는 양자 컴퓨터를 배치하기 위한 맞춤형 하드웨어, 맞춤형 펌웨어 및 운영 체제를 개발했으며, 초기부터 엄청난 마진율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아직 나가는 비용은 많지만 계속해서 개선되는 중이고, 이 상황만 유지되더라도 10년동안 안정적인 독점적 매출확보가 가능한 상황의 기업입니다.

이 회사의 컴퓨터 시스템은 포획 이온 양자 기술로 구성되어있는데,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Amazon bracket, 마이크로소프트 Azure Quantum, 구글의 Cloud Marketplace 등 세 가지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양자 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일부 고객에게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되어있습니다. 아이온큐는 고객이 양자 컴퓨팅을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 전문 서비스를 통해 QCaaS 제품을 보완하는 비즈니스를 운용하고있으며, 단기간내 엄청난 파트너쉽을 달성하였고 계속해서 고객숫자는 폭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객이 안정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속에서 회사는 클라우드 또는 로컬 액세스를 통해 고객에게 양자 컴퓨팅 시스템을 묶음으로 판매함으로서 고객이탈을 막고, 다양한 사업구상을 계속해서 해나가고 있습니다 타사대비 워낙 효율이 좋고 기술개발속도가 빠르기때문에 지금은 별 차이를 못느끼고 옮겨오지 않는 기업들도 많지만, 시간이 갈수록 방대한 데이터의 처리속도와 규모 그리고 단가면에서 아이온큐와 계약하지않으면 경쟁력이 떨어지는 순간이 필연적으로 오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온큐는 2015년에 설립되어 양자컴퓨터세계에 첫발을 가장 먼저 시작한 기업입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이미 만들어져있는 기계들을 하나로 통합해서 안정적으로 관리운용할 수 있도록 돕기시작했고, 빅테크 기업들 특히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기업들이 먼저 이 회사의 가치를 알아보고 적극적인 투자와 파트너쉽을 빠르게 체결했습니다. 향후 예측성장률은 대다수 매년 20~30%로 보고있으며, 이는 엄청난 성과예측치입니다 다만 미국은 예측치로만 주가가 움직이기보다는 재무제표 성과따라서 주가의 가치가 달라지기때문에 어느정도 미리 움직이는것도 분기별 성과가 어느정도 입증될때마다 달라질겁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성과가 확연하게 나타날때쯤엔 대규모 지분매수가 꾸준히 들어오면서 주가가 크게 달라지는 순간이 분명 올텐데, 대다수 애널리스트들은 그 시점을 2024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이온큐회사는 어닝콜 녹취록을 보면, 주요 자산운용사 , 기관투자자 ,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을 뛰어넘었다는것을 입증하였으며, 계속해서 꾸준히 신규 투자자 유입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다른 기술주 , 페니주들보다 주가평가는 확연히 달라졌으며, 차츰 이 회사에 대해서 낙관적인 전망을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3년 말까지 양자계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는 초과달성하였는데 그에대해서 많은 전문가들이 2024년에도 예상치보다 훨씬 강력한 성장을 하게될 종목으로 기대하고있는것이죠. 

 

 

아이온큐는 양자컴퓨터의 시스템에서 나타나는 오류들을 계속해서 잡아내어 실용적인 방법을 강구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활용범위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양자컴퓨터가 발전하면 발전할수록 우주에 대한 이해와, 모든 궁금증도 풀어낼 수 있기때문에... 지구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정리하는건 아주 간단한 문제가 됩니다. 데이터의 방대한 가치는 회사의 시가총액을 높여주죠 그에 대한 증거는 구글,메타,마이크로소프트 등등 현재 존재하는 기업들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이들은 연간 매출이 2120만 달러에서 2200만 달러범위이지만, 매분기 매년 목표치는 더 높아지고있으며, 상당한 비용이 지불되지만 이건 앞으로 증가할 매출과 순이익에 비하면 굉장히 평범한 문제로 보여집니다. 

 

상당한 비용을 가지고있으니까 아직은 주가가 못오르는것이라고 예측하는 분들도 있는데 그 말씀도 틀린건 아닙니다 다만 이 회사의 마진을 보면 엄청나다는것을 알 수 있고, 이 분야에 아이온큐가 독보적이라는것을 생각한다면... 실제 이 회사가 연구개발이 아니라, 사업에 필요한 시스템을 정비해서 모든 분야에 활용가능하도록 서비스하게되면 테슬라보다 더 높은 매출과 마진을 보여줄 수 있다는 희망도 분명 크게 가지고 있습니다. 마진율이 높다는건 또 통신사만큼이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현금을 보유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해서,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더 많은 주주환원을 보답받을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다만, 성장이 멈추었을때 배당을 준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아서 이건 아직 시기상조의 문제이긴 합니다. 

 

 

아이온큐는 순 이자비용이 500만 달러이며, 총 부채는 7.2만달러로 알려져있는데 향후 빠르게 낮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금 연소율이 엄청 낮기때문에 계약이 늘어날수록 매출과 , 순이익은 급증하고 재무제표가 빠르게 흑자전환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연구개발비용이 많이 나가는데 수익성이 극대화되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뜻입니다. 이런식으로 성장하는 기업들은 향후 10년먹거리를 확보했다고 볼 수 있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더 높은 비중으로 투자액을 높이기에 충분합니다. 

 

 

상장정보

 

뉴욕 거래소
USD
2022-12-31
 아이온큐 상장일자                                     2021-01-04
204,704,612
시가총액                    $2,508,655,020  3조 2,888억원

 

 

 

 

2023년 마지막 실적발표 

 

가장 최근 발표한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현금쪽은 3700만달러 입니다, 총 현금 및 단기 투자는 3억8400만달러로 발표했고 이중 분기영업이익은 -4200달러 순이익은 -4280달러 , 잉여 현금흐름은 -1170만 달러로 발표했습니다. 현금흐름을 안정적으로 창출해내는 기업이라, 다른기업 대비 안정적이고 튼튼한 성장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2024년에 또 기본예측치보다 더 높은 성과를 달성할경우 100달러를 넘는것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향후 2~5년 내에 슈퍼컴퓨터가 해낼 수 없는 일들을 양자컴퓨터가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지금 쓰고 있는 일반 반도체(실리콘)컴퓨터로는 양자(퀀텀)컴퓨터가 할 수 있는 일을 도저히 따라갈 수 없는 상태. 이를 '퀀텀 슈프리머시'라고 한다. 최근 구글이 이론적으로 이런 상태를 만들 수 있다고 학술지인 '네이처'를 통해 밝혀 화제가 됐다. 최근 삼성전자가 지분투자를 하며 화제가 된 양자컴퓨터 스타트업 '아이온큐' 공동창업자인 김정상 듀크대 교수는 이런 상태를 달성한 양자컴퓨터가 2~5년 내에는 실제로 적용 사례를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최근 삼성전자 전략혁신센터(SSIC)가 운영하는 '삼성캐털리스트펀드'는 아랍에미리트 무바달라캐피털과 함께 5500만달러(약 645억원)를 아이온큐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김 교수는 7일 오전 9시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CEO서밋 2020'에서 기자들과 만나 "양자컴퓨터를 (지금 쓰고 있는) 고전적인 컴퓨터로 시뮬레이트하기 어려운 단계까지 왔다"고 말했다. 그는 또 손영권 삼성 SSIC 사장이 이날 서밋에서 "언제 양자컴퓨터가 상업적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라고 한 질문에 "2~5년 내에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트랜지스터가 1940년대 처음 나왔을 때도 컴퓨터에 바로 적용된 것이 아니었다"며 "소형 보청기에 트랜지스터가 들어가서 진공 튜브를 대체했던 것처럼, 양자컴퓨터 역시 2~5년 내에는 보청기와 같은 사용처를 발견한 뒤 점차 적용 사례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양자컴퓨터의 성능(Capability)이 클라우드를 통해 공급되기만 하면 개발자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내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어 낼 가능성이 높아진다"며 "양자컴퓨터가 실제 산업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 사장은 이날 "반도체가 집적되면 될수록 전력소모는 늘어나고 발열은 늘어나며 운영비용도 늘어나는 문제가 발생한다"며 "양자컴퓨터는 전통적 반도체 컴퓨터로는 할 수 없는 신약 인공지능(AI) 신재료 등 각종 분야에서 혁신을 불러올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상 아이온큐 공동창업자 "슈퍼컴이 일반인이라면 양자컴은 초능력자" - 매일경제 (mk.co.kr)

 

김정상 아이온큐 공동창업자 "슈퍼컴이 일반인이라면 양자컴은 초능력자" - 매일경제

`퀀텀` 스타트업 만든 김정상 아이온큐 공동창업자"양자컴퓨터 활용 각종 앱2~5년내 상용화 길 열릴 것인간 항체반응은 10의 143승양자컴퓨터만 계산할수 있어신약·인공지능 혁신 앞당겨"

www.mk.co.kr

 

 

반응형